칼럼
칼럼

칼럼

예수님께서 38년 동안 중풍으로 고난 당하는 사람을 고치시면서 말씀하셨습니다. "내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요5:17)" (NIV: My Father is always at his work to this very day, and I, too, am working.) 또한, 나면서 눈먼 소경을 고치실 때에도 "때가 아직 낮이매 나를 보내신 이의 일을 우리가 하여야 하리라. 밤이 오리니…
하박국(Habakkuk) 선지자는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이 처음 예루살렘을 공격하여 백성들을 포로잡아 갔던 B.C. 605년 이전 약 B.C. 610년부터 남쪽 유다에서 선지자로서 예언활동을 하던 선지자였습니다. 유다 여호야김(Jehoiakim, B.C. 609-597)때의 선지자입니다. 이 때에 여호와께서 주신 예언의 말씀은 "너희는 보고 놀라고 또 놀랄지어다.... 혹이 너희에게 고할지라도 너희가 믿지 아니하리라. 보라, 내가 사납고 성급한 백성…
 성장은 모든 생명체의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성장은 곧 유기적 생명체의 살아있는 증거입니다. 예수님께서는 태어나신 후 자라나셨습니다. 누가복음 2장 40절에는 “아기가 자라며 강하여지고 지혜가 충족하며 하나님의 은혜가 그 위에 있더라”(NASV And the child continued to grow and became strong increasing in wisdom; and the grace of God was upon Him)라고 하였습니다.…
 예수님은 “평화의 왕(The Prince of Peace)”으로 이 땅에 오셨습니다. 예수님이 오시기 740여 년 전 이사야 선지자 가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이름은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이사야 9:6)” 라고 예언한 대로 우리 주님은 평강의 왕으로 오신 것입니다. 주님이…
 요한복음의 주제는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그를 믿음으로 영생을 얻는다는 것입니다. 사도 요한은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하여 특별히 요한복음에서 예수님이 행하신 일곱가지 기적을 골라 기록하였습니다. (요한복음 20:30-31) 그 중에 네번째 기적은 사복음서에 다 기록된 오병이어의 기적입니다. (요한복음 6:1-14) 사도 요한은 특별히 예수님이 하신 말씀 중 대단히 의미 있는 부분을…
십자가와 부활은 분리될 수 없는 하나님의 역사 속에 나타난 진리입니다. 바울 사도는 로마에 있는 성도들에게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될 것이니라. 생각건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족히 비교할 수 없도다.”(로마서 8:17-18)라고 하였습니다. 우리 주님의 영광의 부활절을 맞이하면서 주님의 고난을 기념하는 사순절을 지나게 됩니다.…